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시행착오

[ 후기 ]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을 수령하다.

  애드센스(Adsense) 광고 수익이 10$ 를 넘어섰을 때였던 것 같다. 아래와 같은 애드센스 메시지를 받은 것이 말이다. 어차피 100$를 넘지 않으면 수익은 현금화 혹은 인출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10$를 넘게 되면 그때부터 지급이 보류 중이니 PIN 번호를 입력하라고 경고성 알림 메시지가 나타난다. PIN 번호를 입력하게 되더라도 당장은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지만 PIN 번호 우편물이 기다려지기는 했다. 검색을 조금 해보니 우편물 수령까지는 대체로 시간이 꽤 걸렸다는 글을 여럿 보았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에는 2020년 8월 14일에 집으로 우편물이 도착했다. 6월 26일에 우편물이 발송되었다고 했으니 거의 2개월이 걸린셈이다. 국제우편인 것 같은데 원래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혹시라도 이유를 알거나 짐작되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우편물 사진

 

  혹시라도 우편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우편물을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우편물이 발송되면 시간이 꽤 흐른후에 위와 같은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다. 사실 별것 없는 우편물이다. 뜯어보면 내부에 6자리의 PIN 번호만 존재한다. 그런데 이 보잘것없는 우편물을 언제쯤 집에 도착하려나 하고 매일 우편함을 뒤적거렸다. 이유는 없지만 그냥 기다려졌다. 우편물을 개봉하게 되면 6자리의 PIN 번호가 나타나는데 그 번호를 애드센스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PIN 번호 입력창에 입력만해주면 된다. 정말 간단하다.

 

 

  PIN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했다. 그랬더니 PIN 번호를 입력하라거나 지급이 보류 중이라는 경고성 메세지는 사라졌다. 그다지 큰 변화는 없다. 다만, 이것으로 인해 훗날에 광고 수익이 100$를 넘게 되면 현금화 혹은 인출이 가능해졌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약간 허무한 감정도 느껴진다. 어쨌든 또다시 100$ 의 광고 수익을 위한 또 다른 시작이 아닐까 싶다.

 

 

# 이전 글

 

2019/12/16 - [블로그 운영 시행착오] - [ 후기 ]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신청하다.

2019/12/17 - [블로그 운영 시행착오] - [ 후기 ] 단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AdSense) 승인이 나다.

2019/12/27 - [블로그 운영 시행착오] - [ 후기 ] 드디어 누군가가 나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했다.